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논란의 시작은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라온 글에서 시작하는데 이 글의 글쓴이는 본인이 포장 주문을 하고 테이블에 앉아 기다리고 있었고 한 매장 손님이 빈 테이블이 없다고 자리를 양보해달라고 했다고 주장했습니다.
여기에 네티즌들은 의견이 분분했는데요. 처음에는 포장 손님도 충분히 앉을 수 있다는 여론이 많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심시간에 빈자리도 없는데 매장 손님한테 자리 양보해주는 게 그렇게 불편했나는 의견이 많아졌고 급기야 네티즌끼리 싸우는 모습까지 보였습니다.
“누구의 잘못도 아니다. 다만 양보가 의무는 아니지만 매장 손님을 위해 자리를 양보해 주는 게 맞긴 한 거 같다”, “포장 손님을 위한 별도의 의자를 준비하지 않은 매장 탓이다”라는 의견도 있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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